이번에는 블렌더에서 Spin을 사용하여 파이프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이프 모델링 중심 설정
먼저 Shift + A로 실린더를 하나 생성합니다. 그리고 위, 아래 면을 지워줍니다.
회전할 방향의 중심이 될 버텍스를 선택하고, Shift + S > Cursor to Active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회전할 부분을 에지 전체를 선택합니다.
Edit Mode 에서 Spin 사용방법
좌측 Toolbar에서 스핀을 선택합니다.
위 그림처럼 화면에 도구가 생깁니다. 상단에 회전방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Steps는 몇 단계로 회전을 할 것인가를 묻는 것입니다. 아니면 방향만 정하고 좌측에서 뜨는 메뉴에서 세세하게 설정을 해줘도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방향키로 위치이동을 하면 자연스럽게 회전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xtrude와 Spin을 사용해서 파이프를 더 복잡하게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아래 그림처럼 만들어 봤습니다.
블렌더에서 Spin을 사용하며 파이프의 굴곡을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블렌더에서 파이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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