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블렌더에서 그리즈 펜슬(grease pencil)을 이용하여 메쉬에 아웃라인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블렌더에서 매터리얼과 Modifier, Solidify로 아웃라인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그리즈펜슬(Grease Pencil)로 아웃라인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즈펜슬로 아웃라인 만드는 방법
먼저 오브젝트에 아웃라인을 만드는 것이니까 오브젝트는 있어야 합니다. 오브젝트를 다 만들었다면, 그러고 나서 Shift + A, Grease Pencil > Object Line Art를 클릭합니다.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클릭하면 바로 그 오브젝트에 아웃라인이 적용됩니다.
Modifier Properties에서 Line Thickness로 아웃라인의 굵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aterial Properties에서 Base Color에서 아웃라인의 색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그리즈펜슬을 복사해서 Modifier Properties에서 Object에서 오브젝트를 바꿔주면 다른 아웃라인도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오브젝트에 아웃라인을 만들어주면 위 그림처럼 완성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브젝트를 돌려보면, 아웃라인이 이상하게 들어간 것을 위 그림처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리즈 펜슬을 카메라 방향에 맞춰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위 상태에서 카메라방향을 바꿔주면, 아래 그림처럼 그리즈 펜슬이 생성되는 방향이 바뀌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 부분을 유의해서 그리즈 펜슬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블렌더에서 그리즈펜슬을 이용하여 메쉬에 아웃라인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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