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에서 한 개의 오브젝트만 와이어프레임으로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브젝트를 와이어프레임으로만 표시하는 방법
블렌더는 기본적으로 뷰포트 쉐이딩이 Solid일 때, 와이어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Edit Mode로 들어가야 와이어가 표시됩니다. 아니면, 뷰포트 쉐이딩이 Wire로 변경하면, 와이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와이어만 보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은 화면에 보이는 전체 메쉬에 적용이 됩니다. 내가 보고 싶은 하나의 오브젝트만 와이어를 보고 싶을 때, 그 방법을 이와 같습니다.

와이어프레임으로 표시하고 싶은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우측의 Object properties > Viewport Display에서 Display as를 Solid에서 Wire로 바꿔줍니다.

그럼 위 그림처럼 와이어로만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면도 보이는 상태에서 와이어를 표시하고 싶다면, Display as를 Soild를 둔 상태에서 위, Wireframe을 체크하면 면과 와이어가 동시에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렌더에서 메쉬를 숨기는 방법 알아보기
이렇게 블렌더에서 선택한 오브젝트만 wire로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렌더에서 그리즈펜슬(grease pencil)로 아웃라인 만들기 (0) | 2023.08.19 |
---|---|
블렌더에서 휠 애니메이션하기 (0) | 2023.08.18 |
블렌더에서 원형으로 배열하기 (0) | 2023.08.11 |
블렌더 시작화면 저장하기 (0) | 2023.08.05 |
블렌더에서 단축키 설정하기 (0) | 2023.08.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