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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언리얼에서 고화질 이미지 뽑기

by Kimslo 2025. 3. 4.

이번에는 언리얼에서 고화질 이미지 뽑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언리얼에서 고화질 이미지 뽑기
언리얼에서 고화질 이미지 뽑기

 

이전 글에서는 언리얼에서 스크린샷 찍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이미지는 품질이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언리얼에서 작업을 끝내고 이미지나 영상을 뽑아야 작업이 마무리가 됩니다. 잘 만들었으니, 이미지도 화질을 좋게 뽑아야 하지 않을까요?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언리얼 엔진 스크린샷 찍기

 

언리얼 엔진 스크린샷 찍기

이번에는 언리얼 엔진에서 스크린샷 찍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언리얼 엔진 스크린샷 찍는 방법 언리얼에서 작업하는 과정이나 완성된 씬 이미지를 저장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언리얼

kimslo.tistory.com

 

 

 

언리얼에서 고화질 이미지 뽑는 방법

 

우선 언리얼에서 플러그인(Plugins), 무비렌더큐(Movie Render Queue)를 설치합니다. 언리얼을 재시작합니다. 플러그인은 언리얼 우측 상단 Setting 또는, 상단 Edit을 통해 창을 열 수 있습니다. 

 

씨네 카메라 액터 설치
씨네 카메라 액터 설치

 

좌측 액터(Actor)에서 씨네 카메라 액터(Cine Camera Actor)를 꺼내서 설치합니다. 그럼, 우측 아웃라이너(Outliner) 목록에서 카메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화면 활성화하기
카메라 화면 활성화하기 1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마우스 우클릭, Pilot 'CineCameraActor'를 클릭합니다. 

 

카메라 화면 활성화하기 2
카메라 화면 활성화하기 2

 

뷰포트 화면에서 좌측 상단, Pilot Actor: CineCameraActor에서 카메라 아이콘을 활성화합니다. 그러면, 뷰포트 화면에서 본인이 원하는 화면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멋지다고 생각하는 각도를 잡아줍니다. 그리고 카메라 Details에서 원하는 설정을 합니다. 

 

레벨시퀀스 추가
레벨시퀀스 추가

 

카메라 설정을 완료했다면, 언리얼 상단 슬레이트판 아이콘을 클릭해서 레벨시퀀스(Level Sequence)를 추가합니다. 이름을 설정하고 저장합니다. 

 

레벨 시퀀스 창
레벨 시퀀스 창

 

그럼, 위 이미지같은 시퀀스 창이 뜹니다. 창을 원하는 위치에 정렬합니다. 

 

씨네 액터 카메라 추가
씨네 액터 카메라 추가

 

시퀀스 창에서 상단, Add를 클릭합니다. Actor To Sequencer를 보면 아웃라이너(Outliner) 창의 목록이 뜹니다. 거기서 씨네 카메라 액터(CineCameraActor)를 클릭해서 추가합니다. 

 

1 프레임으로 줄이기
1 프레임으로 줄이기

 

카메라를 추가하면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프레임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이미지 1장을 뽑을 것이기 때문에, 1프레임으로 줄여줍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시퀀스 창에서 저 라인에 마우스를 가져다 됩니다. 그럼, 마우스 아이콘 형태가 줄일 수 있는 아이콘 형태로 변경됩니다. 그럼, 마우스를 드래그해서 1 프레임까지 줄여줍니다. 그런데, 보이는 프레임 이미지가 줄여져 있는 상태라서 1 프레임이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 이미지가 보이는 곳에 마우스를 대고 Ctrl + 마우스 휠을 움직이면, 프레임이미지 줄어들고, 늘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비렌더큐 설정 창 열기
무비렌더큐 설정 창 열기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이미지를 뽑으면 됩니다. 시퀀스 창 상단, 슬레이트판 아이콘을 클릭하고, Movie Rencer Queue로 변경하고, 슬레이트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무비렌더큐 설정 창
무비렌더큐 설정 창

 

그럼, 위 그림처럼 설정 창이 뜹니다. 몇 가지 설정을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창에서 Unsaved Config를 클릭합니다. 

 

무비렌더큐 설정 변경하기
무비렌더큐 설정 변경하기

 

위 그림처럼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Setting에서 .png Sequence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Anti-aliasing도 추가합니다. 세팅에서 Spatial Sample Count의 수치를 36으로 변경합니다. Temporal Sample Count의 수치를 6으로 변경합니다. Override Anti Aliasing을 활성화합니다. 

 

저장 경로 및 이미지 사이즈 변경하기
저장 경로 및 이미지 사이즈 변경하기

 

 

Output에서 고화질 이미지 저장 경로를 설정합니다. 그리고 이미지 사이즈도 이곳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변경하였다면, Accept를 클릭해서 창을 닫습니다. 

그리고 Render를 클릭해서 고화질 이미지를 추출합니다. 저장 경로 폴더를 열어보면, 이미지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언리얼에서 고화질 이미지 뽑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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