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에 이미지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렌더에서 3d 작업을 할 때 일반적으로 이미지를 띄워 놓고 합니다. 모니터가 2개가 된다면, 다른 모니터에 이미지를 띄워서 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작업하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그럼, 블렌더에 이미지를 띄워 놓고 작업을 하게 되면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트 이미지가 있을 때, 이미지를 띄워 놓고 작업을 하게 되면 직관적으로 작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럼, 블렌더에 이미지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렌더에 이미지 가져오기
먼저 블렌더 뷰포트(Viewport)에 가져오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블렌더 뷰포트에 가져오는 방법은 png, jpg 파일을 뷰포트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럼 위 그림처럼 아무렇게나 위치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 트랜스폼에서 위치와 회전값에 0을 입력해 줍니다. 그럼 이미지가 바닥에 누워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전에서 X축에 90을 입력하면 이미지가 바로 서게 됩니다.
또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Ctrl + A를 클릭, All transform을 클릭하면 트랜스폼 값이 전체 0이 되어 이미지가 바닥에 눕게 됩니다. 그럼 다시 회전 X 값에 90을 입력합니다.
이미지를 바로 세웠다면, 원하는 위치에 이미지를 놓습니다.
시트이미지 같은 경우 그림 위에 바로 모델링을 하면 됩니다. 그러려면 이미지를 모델링하는 위치보다 앞에 위치해야 합니다. 모델링 뒤에 이미지를 위치하면 모델링이 완성될수록 이미지를 가리게 되어 작업하기 불편해집니다. 그럼 이미지를 모델링보다 앞에 위치하게 되면 이미지가 모델링을 가리게 됩니다.
이미지를 선택한 후, 우측에서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 중에 Opacity가 있습니다. 이것을 활성화 하고 수치를 조정하면 이미지가 반투명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훨씬 수월하게 모델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업을 할 때 이미지가 걸리적 거릴 수 있습니다. Layer 창에서 Selection 아이콘을 클릭해서 선택을 비활성화합니다. 이것을 비활성화하면 뷰포트 화면에서 선택되지 않고 레이어 창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트이미지의 경우는 이처럼 이미지를 가져와서 사용하면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시트가 아닌 다른 이미지를 가져올 때는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창을 분리하고 한쪽 창을 Image Editor로 전환합니다.
이미지 에디터 창으로 들어와서 상단에 폴더 아이콘을 클릭해서 원하는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그럼 위 그림처럼 한쪽 창에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미지를 보면서 훨씬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블렌더에 이미지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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