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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블렌더에서 텍스트 모델링하기

by Kimslo 2024. 1. 19.

이번에는 블렌더에서 텍스트 모델링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렌더에서 텍스트 모델링하기

 

 

블렌더 텍스트 모델링 방법

 

작업을 할 때 텍스트 모델링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간판이라든가, 혹은 유튜브 썸네일을 3D로 만들 때 필요하겠죠?! 블렌더에서는 텍스트 모델링하는 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텍스트 생성
텍스트 생성

 

블렌더를 실행합니다. Shift + A를 클릭합니다.  Text를 클릭합니다. 그럼 블렌더 뷰포트에 Text라고 글씨가 눕혀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ab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들어가면, 글씨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글씨를 입력합니다. 저는 blender라고 입력하였습니다. 

글자 모양을 바꾸고 싶다면, 우측 알파벳 a를 클릭합니다. 

 

폰트 변경 방법
폰트 변경 방법

 

Font 메뉴로 가서 폴더를 클릭하면, 폰트가 여러 종류가 있을 것입니다. 거기서 원하는 폰트를 선택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글자에 두께감 주기
글자에 두께감 주기

 

그리고 글씨에 두께감을 주려면, Geometry 부분에서 Extrude의 수치를 늘려줍니다. Offset은 글씨가 확장하거나 오그라듭니다. Bevel의 Depth 수치는 글씨의 두께의 끝부분을 둥글려 줍니다.

 

글씨의 사이즈와 기울기 변경
글씨의 사이즈와 기울기 변경

 

Transform 메뉴에서 Size는 글씨 크기를 변경할 수 있고, Shear는 기울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글씨 배열 방법
글씨 배열 방법

 

Paragraph - Alignment에서 글씨의 배열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Spacing에서 폰트의 간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메쉬로 변경하기
텍스트 메쉬로 변경하기

 

텍스트를 메쉬로 변경하고 싶다면, 텍스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Convert to - Mesh를 선택하면 메쉬로 변경됩니다. 

 

완성 이미지
완성 이미지

 

저는 위 그림처럼 완성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블렌더에서 텍스트 모델링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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