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블렌더에서 텍스트 모델링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렌더 텍스트 모델링 방법
작업을 할 때 텍스트 모델링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간판이라든가, 혹은 유튜브 썸네일을 3D로 만들 때 필요하겠죠?! 블렌더에서는 텍스트 모델링하는 방법이 매우 간단합니다.
블렌더를 실행합니다. Shift + A를 클릭합니다. Text를 클릭합니다. 그럼 블렌더 뷰포트에 Text라고 글씨가 눕혀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ab키를 눌러 에디트 모드로 들어가면, 글씨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글씨를 입력합니다. 저는 blender라고 입력하였습니다.
글자 모양을 바꾸고 싶다면, 우측 알파벳 a를 클릭합니다.
Font 메뉴로 가서 폴더를 클릭하면, 폰트가 여러 종류가 있을 것입니다. 거기서 원하는 폰트를 선택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씨에 두께감을 주려면, Geometry 부분에서 Extrude의 수치를 늘려줍니다. Offset은 글씨가 확장하거나 오그라듭니다. Bevel의 Depth 수치는 글씨의 두께의 끝부분을 둥글려 줍니다.
Transform 메뉴에서 Size는 글씨 크기를 변경할 수 있고, Shear는 기울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Paragraph - Alignment에서 글씨의 배열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Spacing에서 폰트의 간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메쉬로 변경하고 싶다면, 텍스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Convert to - Mesh를 선택하면 메쉬로 변경됩니다.
저는 위 그림처럼 완성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블렌더에서 텍스트 모델링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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