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에서 실밥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렌더에서 천 종류의 아이템을 만들다 보면, 실밥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 실밥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렌더에서 실밥 만들기
아래 그림과 같은 가방이 있습니다. 가방에서 실밥이 필요한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메쉬를 선택하고, Edit Mode로 전환합니다. 실밥이 필요한 부분의 엣지를 선택합니다. 그 부분에 엣지가 없다면, 엣지를 추가합니다. 실밥이 필요한 부분의 엣지를 선택한 후, Shift + D로 엣지를 복사하고 P로 분리합니다.
분리한 엣지 메쉬를 선택합니다. 마우스 우클릭, Convert to에서 Curve를 선택하여 Curve로 변환합니다.
그리고 실밥이 될 메쉬를 만들어 줍니다. Shift + A 로 큐브를 꺼내서 실밥을 만듭니다.
실밥 메쉬를 선택하고, 모디파이어 Array를 먼저 붙여줍니다. Fit Type을 Fit Curve를 선택하고, Curve에 커브로 변환한 엣지를 선택합니다.
array를 붙인 후에 바로 모디파이어에서 Curve를 붙입니다. Curve Object에서 Array에서 선택했던, 커브로 변환한 엣지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이 원하는 곳에 실밥이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밥이 모양이 마음에 안들면, 실밥 메쉬를 선택하고 edit mode에서 모델링을 변경하면 됩니다.
저는 위 그림처럼 실밥을 넣어봤습니다.
이렇게 블렌더에서 실밥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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