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에서 구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구름 모델링하기
우선, Render프로퍼티스에서 Render Engine은 Cycles로 변경해 줍니다.
먼저 구름모델링을 하는 방법입니다. Shift + A > Metaball을 먼저 생성해줍니다. 복사해 가면서 만들고 싶은 구름모양으로 만듭니다. 복사 단축키는 Shift + D입니다. 그리고 Metaball로 만들었을 경우 꼭 Convert to mesh로 바꿔줘야 합니다.
구름 Volume 적용하기
모델링이 끝났으면, Shift + A 에서 Volume - empty 를 생성합니다.
만든 volume에 모디파이어(modifier) Mesh to Volume을 적용합니다. 메뉴에서 오브젝트에 만들어 놓은 구름 메쉬를 넣습니다. 그리고 만들어놓은 구름 메쉬는 안 보이게 숨깁니다. Density, Volume amount를 수치는 눈으로 보면서 맘에 드는 정도에 맞춥니다.
그리고 모디파이어(Modifier) Volume Displace를 적용합니다. 텍스쳐 new를 만들고 우측 아이콘 클릭(윗 그림 참조) cloud를 이미지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구름 이미지를 보면서 Strength 값을 조정해 줍니다.
Volume에 매터리얼을 넣어주고 Color 를 하얀색으로 바꿔주고, Density 알맞게 조정해 줍니다. 모든 수치는 원하는 구름에 맞게 조정해 주면 됩니다. 단축키 Z, render모드상태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블렌더에서 메타볼과 볼룸을 이용해 구름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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