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디니에서 노말 방향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후디니에서 작업을 할 때 노말 방향이 중요할 때가 있습니다. 노말 방향을 반대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후디니에서 노말 방향 변경하기
위 그림을 보면 포인트의 노말 방향이 한 방향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1번 포인트의 노말 방향을 반대로 변경하려 할 때 아래와 같이 해주면 됩니다.
tab 키를 클릭해서 polyframe 노드를 꺼내서 해당 노드에 연결합니다. 파라미터에서 Normal Name을 비활성화하고, Tangent Name을 N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Tab 키를 눌러 AttributeWrangle 노드를 꺼냅니다. polyframe 노드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AttributeWrangle 노드 파라미터에서 Group 해당 포인트 번호인 1을 입력하고 VEXpression에 @N = 1@N; 라고 입력합니다.
씬 뷸르 보면 1번 포인트의 노말이 반대로 변경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후디니에서 노말 방향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Houdini'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디니에서 여러 노드를 하나로 묶기 (0) | 2024.07.12 |
---|---|
후디니 씬 뷰 단축키 (0) | 2024.07.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