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언리얼에서 새로운 레벨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언리얼에서 레벨이라 함은 하나의 배경월드 또는 배경 씬이라고 간단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언리얼 새 레벨 만드는 방법
본인이 새 프로젝트는 어떻게 생성했느냐에 따라 언리얼 실행 시 첫 화면을 다를 것입니다. 첫 화면은 무시하면 됩니다. 새로운 레벨을 만드려면, 언리얼 창 상단에서 File - New Level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내가 만들 레벨을 고려하여 4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고 Create를 클릭합니다. Ctrl + S로 저장할 때 저장경로와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벨을 생성하는 다른 방법은, 레벨을 생성할 폴더를 먼저 열어 마우스를 위치합니다. 이것은 레벨의 저장 경로가 됩니다. 그리고 마우스 우클릭, Level을 클릭합니다. 이름을 지정합니다.
이렇게 레벨을 생성했을 경우, 뷰포트가 까맣게 보일 것입니다. 아무것도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언리얼이 가지고 있는 기존의 환경을 사용하려면, 언리얼 상단, Window - Env. Light Mixer를 클릭해서 창을 엽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 필요한 것들을 클릭해서 생성합니다. 또는 Place Actor에서 직접 선택해서 레벨에 설치합니다.
그리고 언리얼을 끄고 다시 켜면 다른 레벨이 로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내가 제작하는 레벨을 실행시 바로 보이게 하려면 간단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언리얼에서 우측 상단, Settings에서 Project Settings를 클릭해서 창을 엽니다.
마우스를 드래그래서 Default Maps로 메뉴로 갑니다. Editor Startup Map과 Game Defaulf Map에 내가 생성한 레벨을 끌어다 넣어줍니다. 그럼 다시 언리얼을 실행하면, 내가 설정한 그 레벨을 첫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언리얼에서 새 레벨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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